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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그들이 돈을 버는 법 : (2) 테슬라 TESLA



테슬라가 보급형 SUV 모델 Y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서 양산형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고급형 세단 모델 S, 보급형 세단 모델 3, 고급형 SUV 모델 X, 보급형 SUV 모델 Y의 네가지입니다.

전기차 SEXY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SEXY:S 3(E) X Y’


엘론 머스크답습니다.

테슬라는 어디서 수익을 낼까요?


1. 테슬라는 자동차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테슬라는 2017년 2월1일 ‘테슬라 모터스’에서 ‘테슬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애플컴퓨터에서 ‘컴퓨터'를 빼고 애플로 사명을 변경하고 

단순 퍼스널컴퓨터 제조업체에서 활동을 넓혀가기 위한 것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테슬라는 우리가 아는 것처럼 전기차를 팔아서 돈을 버는 기업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게다가 2014년에 전기차 관련 보유 특허를 모조리 공개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 자체를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2. 테슬라는 전기 에너지 중개 회사입니다.


‘기가팩토리’ 를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며,

이를 통해 50만대 테슬라 자동차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을 넘어 이를 통해 지구의 전력시스템 전체를 개혁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테슬라 차량만 이용가능한 슈퍼차저 시스템을 타사 전기차도 이용하게 하여 비용을 부과하면 전기차보다 더 큰 이익을 낼 수 있게 합니다.

왜냐하면 테슬라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시설 및 관련장비를 전체 공급가능한 유일한 회사입니다.  



3. 전기차의 애플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단순히 차량을 제조해 파는 수익 모델이 아니라는 점을 확장하면, 차량 소유주에게 관련 서비스를 파는 것을 넘어 차량 제조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익모델도 가능할 것입니다. 

앱 스토어와 같은 모델도 가능합니다. 

(애플의 디자이너 일부는 테슬라로 이직했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는 전기차라는 것이 팔수록 손해보는 사업이지만, 이러한 수익모델을 공부하는 것은 큰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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